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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간 9~21세기까지 역사 지리학 건축학

by 경제학교수 2023.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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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간 9~21세기까지 역사 지리학 건축학
바간 9~21세기까지 역사 지리학 건축학

바간 9~21세기까지 역사

바간 역사에 따르면, 바간은 서기 2세기에 설립되었고, 초기 바간 설립자의 34번째 후계자인 핀비아 왕에 의해 849년에 요새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류 학자들은 바간이 최근 나노국에서 이라와디 계곡으로 들어온 므란마에 의해 9세기 중후반에 설립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부르족이 정착하기 전까지, 그것은 여러 경쟁적인 푸 도시 국가들 중 하나였습니다. 1044년부터 1287년까지, 바간은 바간 제국의 수도였을 뿐만 아니라,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중심지였습니다. 250년 동안, 바간의 통치자들과 그들의 부유한 사람들은 바간 평원의 104 km지역에 10,000개 이상의 종교 기념물을 지었습니다. 이 번영한 도시는 크기와 웅장함에서 성장했고 운율, 문법, 점성술, 연금술, 의학, 그리고 법의 다양한 언어 연구뿐만 아니라 문법, 철학-심리학 연구의 팔리 장학금 연구의 세계적인 그리고 세속적인 연구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인도, 스리랑카, 그리고 심지어 크메르 제국으로부터 수도승과 학생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바간의 문화는 종교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바간의 종교는 유동적이고 혼합적이었고 나중의 기준에 따르면 독특했습니다. 그것은 테라바다 불교가 대체로 토착의 동물주의자 전통뿐만 아니라 대승 불교, 탄트리 불교, 그리고 다양한 힌두교 학교와 공존했던 푸 시대의 종교적인 추세의 연속이었습니다. 11세기 중반 이후부터 테라바다 불교의 왕실 후원은 불교 학교들이 점차 우위를 점하도록 허용한 반면, 다른 전통들은 이교도 기간 동안 보이지 않는 범위에서 계속 번창했습니다. 이교 제국은 반복된 몽골의 침략 때문에 1287년에 붕괴되었습니다. 최근의 연구는 몽골 군대가 바간 자체에 도달하지 못했을 수도 있고, 그들이 도착했더라도, 그들이 받았을 피해는 미미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한 때 약 5만에서 20만 명의 사람들의 집이었던, 그 도시는 결코 통제력을 되찾지 못할 작은 마을로 전락했습니다. 그 도시는 민신 왕국이 상부 버마의 새로운 권력이 되었던 1297년 12월에 공식적으로 버마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바간은 15세기까지 인간 정착지로서, 그리고 제국 시대 내내 순례 장소로서 살아남았습니다. 소수의 "새롭고 인상적인" 종교 기념물들이 15세기 중반까지 갔지만, 그 후 새로운 사원 건설은 15세기와 20세기 사이에 지어진 200개의 사원들보다 약 3,000개 정도로 더뎌졌습니다. 그 오래된 수도는 순례 장소로 남아 있었지만, 그 순례는 아난다, 슈바이곤, 술라마니, 힐로민로, 담마야카, 그리고 고대 도로를 따라 있는 몇 개의 다른 사원들에만 집중했습니다. 나머지, 혹은 덜 유명하고 외진 수천 개의 사원들은 황폐해졌고, 대부분은 시간의 시험에서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정기적으로 후원을 받았던 수십 개의 사원들에게, 지속적인 후원은 신자들에 의해 기부된 건축적인 추가물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유지를 의미했습니다. 많은 사원들은 새로운 프레스코 벽화로 다시 칠해지거나 원래의 파간 시대의 프레스코 벽화 위에 새로운 부처법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콘바웅 시대 동안 그들의 원래 설계에 일반적으로 충실하지 않았던 국가 재정에 대한 일련의 "체계적인" 수리가 왔습니다. 일부 사원의 내부 또한 "거친 표면, 마른 긁힘, 예술 또는 결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테비뇨와 아난다와 같이, 일부 사원의 내부 또한 흰색으로 칠해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비문과 심지어 벽화가 추가되었습니다. 활발한 지진 지역에 위치한 바간은 1904년과 1975년 사이에 400회 이상의 지진이 기록되는 등 여러 시대에 걸쳐 많은 지진으로 고통을 받았습니다. 큰 지진은 1975년 7월 8일에 발생하여 바간과 민카바에서 8MM, 냐웅구에서 7MM에 달했습니다. 이 지진은 많은 경우 심각하고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입혔으며, 예를 들어 부파야가 있습니다. 오늘날 2,229개의 사원과 타워가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된 타워 중 많은 것들이 1990년대에 바간을 국제적인 관광지로 만들려고 노력한 군사 정부에 의해 복원되었습니다. 그러나 복원 노력은 대신 전 세계의 미술 역사가와 보존가들로부터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복원이 원래의 건축 양식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현대적인 재료를 사용했으며, 정부가 골프 코스, 포장된 고속도로, 61미터 망루도 건설했다는 사실에 경악했습니다. 활발한 지진 지역에 위치한 바간은 1904년과 1975년 사이에 400회 이상의 지진이 기록되면서 수년에 걸쳐 많은 지진으로 고통을 받아왔습니다. 큰 지진은 1975년 7월 8일에 발생했으며, 바간과 민카바에서 8MM, 냐웅구에서 7MM에 달했습니다. 이 지진은 많은 경우 부파야와 같은 많은 사원에 심각한 손상을 입혔습니다. 오늘날 2229개의 사원과 타워가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된 타워 중 많은 것들이 바간을 국제적인 관광지로 만들려고 노력한 군사 정부에 의해 1990년대에 복원되었습니다. 그러나 복원 노력은 대신 전 세계의 미술 역사가와 보존가들로부터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복원 작업이 원래의 건축 양식에 거의 관심이 없는 현대적인 재료를 사용했고, 정부가 골프 코스를 만들고 고속도로를 포장했으며 61미터의 망루도 건설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비록 정부가 고대 수도에 있는 수백 개의 사원과 거대한 돌 비문이 유네스코의 세계 문화 유산 지위를 얻기에 충분하다고 믿었지만, 그 도시는 2019년까지 그렇게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바간은 오랫동안 다양한 보이콧 캠페인의 대상이 되어온 초기 관광 산업의 주요 관광 목적지입니다. 여러 버마 출판물들은 앞으로 몇 년 동안 관광의 약간의 회복을 충족시키기 위해 도시의 작은 관광 인프라가 빠르게 확장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2016년 8월 24일, 큰 지진이 미얀마 중부를 강타하여 바간에서 다시 한번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번에는 거의 400개의 사원이 파괴되었습니다. 술라마니와 마우크 구니는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바간 고고학 부서는 유네스코 전문가의 도움으로 연구와 재건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방문객들은 33개의 손상된 사원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1995년 군사 정부가 처음 도시를 지명한 지 24년이 지난 2019년 7월 6일, 유네스코는 제43차 세계 문화 유산 위원회 회의에서 바간을 세계 문화 유산으로 공식 등재했습니다. 이로써 바간은 미얀마에서 고대 도시 푸에 이어 두 번째 세계 문화 유산이 되었습니다. 미얀마 정부는 바간의 규제 기준의 일환으로 고고학 구역에 있는 기존 호텔을 2020년까지 전용 호텔 구역으로 이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바간 지리학

북쪽의 냐웅구와 남쪽의 뉴바간을 중심으로 한 13km×8km의 면적으로 정의된 바간 고고학 구역은 이라와디 강 굴곡의 버마 상부의 광활한 평원에 위치합니다. 만달레이에서 남서쪽으로 290km, 양곤에서 북쪽으로 700km에 위치합니다. 북쪽의 냐웅구와 남쪽의 뉴바간으로 구성된 올드바간을 중심으로 한 13km×8km 지역은 이라와디 강 굴곡의 미얀마 상부의 광활한 평원에 위치합니다. 만달레이에서 남서쪽으로 290km, 양곤에서 북쪽으로 700km에 위치합니다. 바간은 북쪽의 슈웨보와 남쪽의 피아 사이에 미얀마 "건조 구역"의 약 절반에 위치합니다. 연간 2,500mm 이상의 장맛비가 내리는 해안 지역과 달리 건조 구역은 서쪽의 라카인 요마 산맥이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강우량이 거의 없습니다. 온라인 기후 출처에서 바간 기후를 상당히 다르게 보고합니다.

바간 건축학

바간은 건물의 훌륭한 건축물과 버마의 사원 디자인에 대한 기여, 그리고 미얀마의 수많은 종교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바간의 탑 건축물의 예술성은 수공예 분야에서 미얀마 장인의 업적을 입증합니다. 바간 사원은 크게 두 가지 범주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탑 또는 체다라고도 불리는 탑은 일반적으로 내부에 유물실이 있는 거대한 구조물입니다. Bagan의 타워 또는 타워는 초기 Pu 디자인에서 발전했으며 현재 Amaravati 및 Nagarjunakonda와 같은 Andhra 지역의 타워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으며 크기가 Ceylon의 타워보다 작았습니다. 바간 시대의 탑은 궁극적으로 상징성, 형태와 디자인, 건축 기술, 심지어 재료의 측면에서 후기 버마 탑의 원형이었습니다. 원래 실론의 탑에는 반구형 몸체가 있고 돌 난간으로 둘러싸인 직사각형 상자가 있었습니다. 탑 꼭대기에서 위쪽으로 뻗어 나온 것은 여러 개의 의식용 우산을 지탱하는 기둥이었습니다. 탑은 불교의 우주를, 그 모양은 수미산을, 벽돌 위의 우산은 세계의 축을 상징합니다. 벽돌 페디먼트는 종종 회반죽으로 덮고 부조로 장식됩니다. 수호상인 쌍 또는 일련의 괴물은 바간 시대에 가장 좋아하는 주제였습니다. 원래 인도 디자인은 Fu에 의해 점차적으로 수정되었으며, 탑은 Bagan의 Burmans에 의해 점차 더 긴 원통형 모양으로 개발되었습니다. Bupaya와 같은 최초의 Bagan 탑은 Srikshetra의 Phu 스타일의 직계 후손입니다. 11세기에 이르러 탑은 한쪽 상단에 파라솔을 배치한 종 모양의 형태로 발전했으며, 점차 작은 고리 모양으로 변했습니다. 반지의 새로운 디자인은 하미카를 연꽃 봉오리로 대체했습니다. 연꽃 봉오리 디자인은 나중에 대부분의 버마 탑의 확장된 꼭대기를 형성하는 "바나 새"로 발전했습니다. 3~4개의 직사각형 테라스가 탑의 기초 역할을 했으며, 종종 불교 자타카 이야기를 묘사한 테라코타 타일 갤러리가 특징입니다. Schweigon Tower와 Schwejando Tower는 이러한 유형의 초기 사례입니다. Dhammeiyaka Tower와 Mingalaj Tower에서 볼 수 있듯이 더 많은 종 모양 디자인을 향한 추세의 예가 점차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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